본문 바로가기
부자아빠

자녀 스마트폰 알뜰폰 요금제로 가입했습니다.(무료 요금할인)

by 운동하는 부자아빠 2023. 1. 19.
반응형

초등학생 아들이 축구를 다니는데 축구 FC 친구들은 모두 다 스마트폰이 있는데 우리 아들만 없어서 다른 친구들 핸드폰 보고 있을 때 아들혼자 좀 그랬다는 이야기를 듣고 겸사겸사 스마트폰을 해줘야겠다 생각해서 저렴하다는 곳에서 알아보니 바로 개통이 안되고 며칠 걸린다고 하셔서 최대한 빠르게 구매해서 개통해주고 싶은 마음에 스마트폰 단말기는 코스트코에서 구매를 하고 통신사에 가서 가입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코스트코에서 A23 단말기를 구매했는데 가격은 인터넷 가격보다 약간 비쌌습니다. (약 2만 원 정도) 당장 아들 선물을 줘야 하기에 어쩔 수 없이 인터넷으로 구입하지 않고 직접 사 왔습니다. 매장에 들어가면 스마트폰이 진열되어 있고 옆에 판때기 같은 것이 있는데 그걸 가지고 가서 계산을 하고 나왔습니다. 계산한 판을 들고 어떤 직원분에게 가니 스마트폰을 꺼내주었습니다.

스마트폰 사진

동네에 통신사 직영으로 하는 대리점 같은 곳에 가서 문의를 드려보니 아이요금제가 2만 원 정도 하는데 통화도 많이 못하고 인터넷 데이터도 적고 혜택이 적은 반면에 좀 비싸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전에 직장 동료에게 알뜰폰요금이 있어서 굉장히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들었던 기억이 생각이 나서 그 대리점에다가는 죄송하다고 말씀드리고 나와서 차에서 열심히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가 있었다는 생각이 들어서 검색을 해보니 여러 가지 알뜰폰 통신사가 있었는데 저는 KT M 모바일로 선택을 하게 되었습니다. 비교를 해보니 KT M 모바일이 다른 곳과 비교해서 저렴해 보였고 집과 이동전화 무제한이라고 되어있고 개통도 바로 할 수 있다고 해서 이곳으로 정하게 되었습니다.

요금제

어차피 데이터가 많이 필요한 게 아니라 키즈 안심 2GB로 할지 키즈 안심 4GB로 할지 고르면 되는 상황이었습니다. 아무래도 2만 원짜리 대비 4GB짜리로 선택해도 반값밖에 안 하기 때문에 키즈 안심 4GB+ 요금제로 가입하기로 했습니다.
월 기본료가 10,900원이라 부담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고 생각 들었습니다. 키즈요금제를 하려면 자녀이름으로 가입을 해야 해서 제 개인정보나 그런 것들을 기재하고 선택할 것들 선택하고 가입을 하고 있는데 제휴카드 할인이 있었습니다.

요금제 할인

제가 평소에 현대카드 M에디션3를 들고 다니는데 30만 원 이상 쓰면 13000원 할인이라서 선택한 요금은 기본요금이 면제가 되는 것입니다. 헐 ;;; 공짜로 사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어차피 저는 M카드 주사용 카드로 쓰기 때문에 완전 이득이라고 생각 들었습니다.

유심

알뜰폰 가입하시려면 유심카드가 필요했습니다. 가까운 편의점에 가서 본인이 가입하시려고 하는 회사에 맞는 유심 구매하시고 인터넷을 통해 가입하신 후에 고객센터를 통해 연락이 오면 유심을 끼우면 되고 굉장히 쉽게 셀프개통이 가능했습니다.

초등학생 아이 스마트폰 개통시켜 주기 방법
1. 단말기 2. 유심카드(편의점에서 구매) 3. 인터넷 통해서 가입 4. 고객센터 전화받고 본인확인 5. 알려주는데로 유심 장착
거기다가 본인이 사용하는 카드랑 제휴가 되는 통신사가 있으면 저렴한 요금제의 경우 0원으로 이용가능합니다.
저는 그래서 아이단말기 보험을 삼천 원대 가입을 해주었습니다. 아무래도 불안 불안할 수 있기 때문에 보험가입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25만 원까지 지원된다고 합니다.)
친구들은 모두 다 스마트폰 들고 다닐 때 우리 아들만 스마트폰 없이 다녔다고 하니깐 괜히 마음이 그랬습니다. 아무튼 이번에 아들 스마트폰 잘 장만하고 저렴하게?(공짜로) 이용가능한 곳까지 찾게 되어서 잘 구매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혹시 자녀 분들 스마트폰 구매 해주실 분들이 계시다면 알뜰폰도 생각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