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아빠

안산 대부도 동춘서커스 추억으로 여행 효도 여행

by 운동하는 부자아빠 2023. 2. 19.
반응형
동춘 서커스 

대부도로 가족여행을 다녀왔습니다. 70대 부모님을 모시고 아이들과 함께 갔는데 방아머리해수욕장에서 카페를 왔다 갔다 하니 동춘서커스 표지판이 보였습니다. 부모님께서는 동춘서커스라는 이름을 보시자마자 추억여행으로 떠나셨습니다. 예전에 볼 것도 마땅히 없던 시절에 서커스가 동네에 오거나 하면 마을 축제나 다름없었다고 하시며 동춘서커스 관람을 원하셨습니다.

동춘서커스

동춘서커스 공연시간은 평일의 경우 1회에 한하여 오후2시에 있습니다.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11시 2시 4시 반 총 3회 공연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문의전화 010-5442-2315/02-452-3112)

들어가는 입구에서 아이들이 동물도 나오냐고 서커스단 직원분들에게 물어보니 동물 학대 같은 문제 때문에 지금은 동물공연은 없다고 하셨습니다. 옛날에는 동물도 조련해서 서커스를 했던 것 같습니다. 아무튼 공연시간보다 30분 정도 빠르게 서커스장에 도착하였고 서커스장 옆에는 무료 공영주차장이 있었습니다.

동춘서커스 예매는 현장 or 인터넷 예매가 가능하며 가격은 대인 21,000원 / 소인 14,000원 이었는데 정상금액은 그보다 더 비쌌던 것 같습니다.

입구에 들어서면 직원분들께서 친절하게 안내해주시고 서커스 관람하는 공연장은 영화관 같이 좌석으로 되어있어서 어른아이할 것 없이 편안하게 보실 수 있었습니다.

공연은 1시간30분 정도 진행했던 것 같습니다. 처음에 서커스단원분들의 곡예가 아슬아슬 위험해 보였는데 정말 피나는 연습을 하셨겠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중간중간 사회자 목소리가 안내를 해주었는데 동춘서커스단이 올해로 99주년이 되었다고 합니다. 부모님들께서는 옛 추억을 떠올리시며 공연을 보셨는데 나오셔서 예전이랑 공연내용이 조금 달라진 것 같다고 하셨습니다. 그래도 옛날 추억을 떠올리시기에는 충분하셨던 것 같습니다. 아이들도 신기해하고 조마조마 하지만 재미있었던 공연이었습니다.

멀리서도 어르신들께서 동춘 서커스를 보러 많이 오시는 것 같았습니다. 부모님들께 추억을 선물해 드릴 수 있는 좋은 기회여서 참 좋았습니다. (공연 중에는 사진촬영이 금지되어 있다고 해서 촬영은 하지 않았습니다. )

반응형

댓글